요즘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덕에 생활 반경도 좁아지고 책상에서 지내는 시간이 더 길어지다 보니
긴장성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긴장성 두통의 원인과 거북목의 관계 그리고 그 통증을 완화시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상에 앉아서 업무, sns, 게임, 인터넷 등등 책상에서 앉아서 하는 것들은 다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은 점점 그 대상으로 들어가려 합니다.(?) 긴장성 두통은 머리가 지끈거리면서 뒷목이 당깁니다. 짧게는 10분, 길게는 3시간 이상 지속되면서 생활에 불편을 안겨주죠. 그 원인은 거북목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거북목은 목 관절을 압박하고, 목 주변에 있는 통 증점을 지속해서 자극해서 긴장성 두통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거북목을 개선하는 자세만 취해도 긴장성 두통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거북목으로 인한 긴장성 두통 완화에는 턱을 안쪽으로 당기면서, 동시에 허리를 곧게 펴주는 자세가 아주 좋은데요. 이 자세는 거북목 자세로 인해 비정상적을 짧아진 목 뒤 근육을 늘림과 동시에, 신체를 곧게 세움으로써 두통을 유발하는 통 증점을 자극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 자세는 아침저녁으로 자주 반복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목에는 물론 척추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틈틈이 이 자세를 해주시면 통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오래 앉아 있을 때 등이나 허리에 통증이 생기시는 분들도 꼭 이 자세를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