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사상 호포장어마을 리뷰(민물장어, 바다장어 맛집)

by 글쓰는 개발자. 2021. 7. 26.

안녕하세요! 기운찾으시는데, 장어가 최고입니다. 장어의 효능으로는 장어에는 비타민 B1, B2 * 비타민 A, D, E의 보고이며 따라서 항암효과, 피부미용, 노화 방지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조벽 공 잡록에 피부미용, 원기회복, 정력 증강에 좋다는 기록이 여기저기 많이 있습니다.(구글 사전)이라고 하네요.

호포 장어마을은 사상 장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다만, 주차공간이 넓지 않고 사람이 많은 곳이라 그러한 분위기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싫어하실 수도 있습니다.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넘어가죠.

호포 장어마을의 민물장어는 1인분 28000원입니다. 그러나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아주 큼직큼직한 장어를 바로 손질해 나오기 때문에 신선한 맛이 일품이죠!

노릇노릇 구워진 장어!!! 으아!! 같이으아!! 나온 호박 마늘 버섯을 같이 익혀줍니다.

장어 굽는 법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 장어 껍질은 오래 구우면 질겨지고 딱딱해지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구우시면 맛을 떨어뜨리는 문제가 있는데 먼저 껍질을 익혀주고 껍질이 적당히 익으면 뒤집어서 살코기를 익혀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오래 불 위에 두면 좋지 않아요. 호포 장어마을은 매장에서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실수로 태워먹을 걱정은 안 하셔도 되고요 ㅋㅋ노릇노릇 익은 장어를 반반 잘라 적당히 익었을 때쯤 이제 드셔도 됩니다.라고 멘트를 날려주십니다. 이제 장어를 먹어 볼까요~

장어에 빼먹을 수 없는 생강과 제가 좋아하는 장어 양념소스를 살짝 찍어 한입!! 아... 장어가 한입 들어갈 때 그 쫄깃하고 고소한 느낌이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장어는 뼈는 아닌데 입안을 찌르는 것 같고 탱탱한 식감이 나는 게 좋아요 ㅎㅎ

한입 앙! 하고 넣으면 먼저 새콤달콤 매콤한 소스가 혀를 마중 나옵니다. 그리고 느껴지는 쫄깃쫄깃한 장어의 살과 생강의 알싸한 조합... 크... 다시 배가 고파집니다. ㅠ장어를 안 먹을 때는 몰랐는데 장어와 생강은 정말 최고의 조합인 거 같네요!

이번엔 쌈을 싸서 한입! 이 매콤 달콤한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양념을 3그릇이나 더 먹었답니다... ㅋㅋㅋ먹으라는 장어보다 소스를 더 많이 먹는듯한... ㅋㅋ

생강도 몇 번이나 더 받고 양념이 바닥을 보이네요 ㅋ장어는 많이 먹을 수 있을 거 같아도 금세 포만감이 차오르니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기면서도 그렇게 많은 지출은 하지 않게 되는 거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힘든 요즘 장어 드시고 기운 차려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