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바나나는 어디에 좋고 어떻게 보관하죠? 꿀팁도 알려드려요!

by 글쓰는 개발자. 2021. 7.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바나나의 효능은 1. 소화 기관 건강 (바나나는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없애줍니다.) 2. 근육 강화 (바나나는 칼륨 함유량이 높죠. 그래서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이 강화되고, 훈련이 끝난 후 빠른 회복이 촉진됩니다.) 3. 피로 회복 (바나나를 먹으면 무력감과 피곤함을 완화할 수 있어요. 천연 회복제인 바나나는 에너지를 증진시켜주고 신체에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그래서 마르거나 몸이 쇠약해지는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아요.) 4. 심혈관계에 좋다 (지나친 염분이나 칼륨의 부족은 혈압을 관리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죠. 다행히도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철분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 주는 필수 무기질로서 빈혈을 치료할 때 필요한 요소랍니다.) 5. 다이어트 (바나나는 살을 뺄 때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탄수화물과 섬유질 덕분에 가장 배를 부르게 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바나나를 먹으면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일 수 있고, 허기를 오랫동안 참을 수 있습니다.) 6. 기분전환 (많은 사람이 바나나는 최고의 항우울제라고 말을 합니다. 바나나는 맛있고, 어떠한 부작용도 없어서 몸 전체를 이롭게 합니다. 바나나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 있는데 트립토판은 기분을 좋게 해 주고 불면증을 예방해 주며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법은 바나나 향이 올라오는 기분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있는 바나나 어떻게 하면 오래 먹을 수 있을까요? 바나나 고유의 색과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날 저녁 모두 먹을 것이 아니거나, 많은 양을 살 때면 조금 덜 익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바나나는 바나나는 상온에서 송이째 걸어 보관하면 좋아요. 철사 옷걸이 손잡이 부분을 잘라 S자 모양으로 구부린 다음 사용하면 되는데 인터넷에 바나나 걸이도 팔고 있으니 검색해 보시길 바라요.(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보셔도 돼요.) 사과나 배, 단감 같은 과일은 0∼2도의 저온에서 보관해야 해요. 그러나 바나나, 토마토, 파인애플 등은 실온인 3∼15도가 좋습니다. 과일이 건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비닐팩에 싸서 완전 밀폐 상태보다는 2~3개의 구멍을 뚫어 산소 공급이 잘 되게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사과나 배, 감 등은 에틸렌 가스를 방출해 숙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이들 과일을 바나나, 양배추, 양상추, 가지, 오이 등과 같이 보관하면 안 됩니다.

다만, 바나나를 구입한 지 몇 시간 내 먹을 것이라면 사과와 함께 비닐봉지에 넣어두면 빨리 익어 먹기 좋아집니다.(꿀팁)여름철 같이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할 상황이라면 꼭지까지 자른 바나나를 신문지나 랩으로 꼼꼼하게 싸세요. 그러고 나서 지퍼백에 넣어 냉장실에 넣어두면 됩니다. 신문지와 지퍼백이 2중으로 수분을 막아 바나나가 익는 것을 막아줍니다.

다만 열매 하나하나를 개별 포장해야 됩니다... ㄷ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