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가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시대다.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고 서로를 이해하자며 엄청난 정보들이 차고 넘치지만 다들 타인을 이해하기 힘들고 인간관계에서 너무나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인간관계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인간관계의 본질은 결국'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사람이냐'에 달려있다.
사람들은 친절하고 착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지만 그것은 말일 뿐이고 실제로 친절하고 착하기만 한 사람들은 대다수 무시받고 배척당한다. 사실 사람들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을 본능적으로 좋아하고 따른다. 그렇기에 인간관계를 잘하고 싶다면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한 분야의 지식을 깊게 알고 있다던지, 한 그룹의 리더가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내 주변으로 모여들고 인간관계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분야에 정통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면 자연스레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자신의 일에서 유능감을 느끼니 일도 재밌어진다.
일이 재미있으니 삶이 즐거워지고 일을 즐거워서 하니 돈은 자연스레 쌓인다. 돈이 쌓이니 주변에 더욱 베풀게 되고 그렇게 되면 주변에는 계속해서 사람이 모이게 되는 것이다. 인간관계를 잘하고 싶다면 단 한 가지만 기억하라. 자신의 분야에서 제대로 된 지식을 익히고 활용하는 것. 그것만 기억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