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을 상상하라.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서 상상한 것이 이뤄지게 될 것이다.
어렸을 적 베스트셀러인 시크릿에서 나온 이야기다. 그때는 무슨 이런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이렇게 써놓았는지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인지 의심했더랬다. 그런데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그 이야기가 몸에 와닿는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1.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한다. (일반적인 성향이나 적성 같은 획일화된 것이 아니라, 어떤 환경에서 자랐는지 내가 믿는 선과 악은 누구의 말로부터 왔는지 등의 내 사고는 어떤 암시들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2. 상상이란 결국 나를 만드는 과정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상상은 이뤄지지 않는 엄청한 미래를 꿈꾸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코어를 바로 잡은 채로 상상을 통해 진짜 나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3. 상상한 것을 실제처럼 느껴질 때까지 계속해서 생각하고 생각한다. (하루 한두 번 상상하는 것으로 그쳐서는 안 된다. 그 상상이 이뤄질 수밖에 없도록 계속해서 상상하고 그 상상이 현재의 내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결국엔 상상이 현실이 될 정도로 상상하는 것이다.)
이처럼 상상이라는 것은 단순히 한두 번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에이 그럼 그렇지 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무의식에서 정말로 상상이 현실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집요하고 강하게 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상상이 현실로 다가와 내 삶이 바뀌는 것이다. 상상하라. 상상이 현실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상상하라. 그것이 진정한 내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