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

인생은 실전이다 - 신영준, 주언규

by 글쓰는 개발자. 2022. 7. 29.

인생은 실전이다. 예전에는 그렇게 신사임당 채널을 자주 봤었는데 최근 많은 실패로 인해서 비즈니스 재테크에 관심을 억지로 끊어왔었다. 최근 다시 보게 된 신사임당 주언규는 그때와는 비교도 되지 않게 성장해 있었다. 그에게 정말로 많은 일들이 있었고 그가 정말로 인생을 열심히 살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을 해왔는지 진심으로 느껴졌다. 그런 사람이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서 새로운 책을 썼다는데 안 볼 이유가 있을까? 체인지 그라운드의 신영준 박사 또한 초기부터 지켜봐 온 자기 계발 채널이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졸꾸 소리가 자동으로 들리는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이들이 말하는 인생이란, 특별한 것은 없었다. 아니 내 생각이, 행동이 특별하지 못했다. 그들이 인생으로 겪은 정수를 알려주는대도 나 자신을 다를꺼라며 행동으로 실행하지 못하고 지식으로만 그들의 노하우를 쌓아가면서 지적인 사치를 부리고 있었다. 항상 그들이 강조하는 것은 실천하고 실행하는 것인데 사실은 아무것도 이해하고 있지 못했던 것이다.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중요한 것들을 이야기할 것이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모습에 대해서 알려가려는 노력을 하고 자신아 파악한 정보를 토대로 새로 배운 것들을 실천과 행동으로 적용해나가는 것이다. 인생은 그저 살다가 죽을 때가 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마음먹은 대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가슴 깊숙이 세기고 살아가야 할 것이다. 

 

인생은 실전이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매일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가다보면 어느새 목표에 다가가 있을 것이다.

댓글